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국내 최초 팔 이식수술

핫 뉴스

by labcaptain 2017. 2. 9. 00:00

본문



팔 이식수술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한 것으로 환자가 잘 회복하면 세계적으로도 드문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. 1999년 미국과 프랑스에서 처음 시행한 뒤 세계에서 70여건만 했을 정도로 고난도 수술인 것으로 알려졌다.

지난 2일, 수술주관은 대구 W(더블유)병원, 이날 오후 3시 30분께 수부외과 분야 전문가인 우상현 W병원장 주도로 각 진료과 의료진으로 구성된 영남대병원 팀이 1일 오후 팔 공여자가 생기자 급박하게 이식수술 일정을 잡아서 수술에 들어 간 것으로 알려졌다

공여자는 이날 오후 뇌사 판정을 받은 40대이고, 수혜자는 30대 남자로 공장에서 일하다가 왼팔을 다쳐 이식을 기다려 왔으며, 이식수술은 이튿날인 3일 오전 1시경에 마쳤다고.

대구시와 사단법인 메디시티대구협의회는 지난해 팔 이식수술을 대구를 대표하는 의료신기술 1호로 공식지정하고 설명회를 여는 등 공여자를 기다려왔으며, 보건복지부도 팔 이식수술을 신의료기술로 인정했다고 시가 밝혔다.

W병원 관계자는 팔 이식수술에 적합한 공여자가 나타나면 언제라도 수술할 수 있도록 그 동안 준비를 철저하게 해왔다며, 국내 첫 성공사례가 되어서 장기 이외 신체부위도 기증이 가능함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.(사진출처: Brigham and Women’s Hospital, 보스턴병원 양팔이식수술)

#functional_electroneedle_shaping
http://navinlab.modoo.at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