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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부관리업계의 가격차별화
labcaptain
2008. 5. 17. 18:50
"피부관리샵도 가격파괴(?)…차별화 '총성'" |
서비스차별화는 "끝이 없는 전쟁 중에 하나" |
"마케팅의 가장 큰 근본은 차별화다. 따라서 서비스 차별화는 '끝 없는 전쟁 중 하나다'."
피부관리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이지은레드클럽의 케이에스엔비 이명훈 대표는 최근 연세대 CEO프랜차이즈 과정 특강을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.
그는 가격파괴도 이중에 한 차별화가 될수 있다고 소개했다.
이 대표는 "차별화는 서비스, 홍보, 가격의 차별화가 있는 데 이중 서비스 차별화는 고객의 만족을 어디까지 해줄 것인지가 가장 중요하며, 고객이 오르가즘을 느낄 때까지 해줘야 한다"고 말했다.
특히 서비스 차별화는 "끝이 없는 전쟁 중에 하나"라며 "고객에게 주는 차 한잔도 차별화 함으로써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"고 말했다.
또 가격 차별화는 향후 가격파괴 및 가격 마케팅은 갈수록 확산되는 추세에다 합리적인 소비와 대량 맞춤시대에 핵심전략으로 자리잡아 갈 전망이라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.
이와 함께 이 대표는 홍보 차별화에 대해 "타사와 비교되는 것을 어떻게 알리는 것인가가 중요하다"면서 "이때 '고객의 니즈(Need)'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"고 강조했다.